미식축구 란?

NFL 미식축구 란?

NFL 미식축구 란?

NFL 미식축구 (national football league)은 9월초에 정규시즌이 시작해서 12월 말에 끝나고 1월부터 플레이오프가 시작됩니다. 그리고 올스타전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볼 이 플레이오프가 끝나면 열리고 마지막으로 결승전인 수퍼-볼이 2월초에 열리면서 시즌이 마무리됩니다.

NFL 미식축구 는 아메리칸풋볼 컨퍼런스네셔널풋볼 컨퍼런스 로나뉘고 각 컨퍼런스는 네 개의 디비젼으로 나뉘게 됩니다. 각 디비젼에는 네 개의 팀들이 속해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NFL은 총 32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컨퍼런스마다 6개의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NFL 미식축구 는 각 팀이 한주마다 한경기만 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스포츠에 비해 경기수가 현저히 적습니다. 이것마저도 홈경기와 원정 경기로 나누어지기 때문에 입장권의 가격이 다른 스포츠에 비해 월등히 비쌉니다. 정규시즌은 총 17 주로 구성되어 있구요, 각 팀은 매 시즌마다 한 주의 경기가 없는 주 가 있습니다. 따라서, 홈경기는 한 시즌에 8경기 밖에 되지 않습니다. 시즌 전적은 16전 X승 X패가 되게 되어 있습니다. (무승부는 없습니다.)

각 컨퍼런스마다 6개의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 각 디비젼의 1위와 1위를 제외한 승률이 가장 좋은 2팀이 컨퍼런스마다 와일드 카드로 진출하게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오프는 총 5개의 Week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주는 와일드 카드 Weekend로서 와일드카드 2팀과 1위팀 중에서 승률이 낮은 2팀이 경기를 갖게 되고, 두번째 주는 디비젼플레이오프로서 각 컨퍼런스 전체 1위, 2위팀과 와일드 카드 Week 승자가 맞붙게 됩니다.

세번째 주는 컨퍼런스 챔피온쉽으로서 디비젼플레이오프의 승자들이 경기를 하게 됩니다. 네번째 주는 플레이오프 휴식기로서 올스타전인 프로-볼 이 열리게 됩니다. 이 프로볼이 잼있는게 선수들이 뽑혀도 안좋아할뿐아니라 부상이나 다른 스케쥴을 핑계로 출전하지 않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왜냐하면 가뜩이나 부상이 쉽게 일어나는 스포츠인데 팀으로서나 선수로서도 전혀 중요하지 않은 형식적인 이벤트대회에 나가서 뛰다가 부상을 당하면 손해가 막심하기 때문입니다. NFL은 연봉이 한번에 지급되는게 아닌 3단계에 걸쳐 지급되기에 선수들이 몸을 사리게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다섯번째 주에 결승전이 수퍼-볼 이 열리면서 시즌이 마무리됩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수퍼-볼 은 결승 진출팀에 상관없이 매 해 정해진 경기장에서 열린다는 점 입니다. 수퍼-볼 이 열리는 경기장은 매 년 각팀마다 돌아 가며 개최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