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스포츠 의 시작과 현재!

판타지스포츠

판타지스포츠 의 시작과 현재!

 

판타지스포츠는 1950~1960년대 스포츠 매니아들이 종이와 펜을 가지고 스포츠 기록을 적어가면서 놀던 게임이 1999년 인터넷 포탈업체 야후가 온라인 판타지스포츠 리그를 열면서 온라인게임으로 변신하였다.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스포츠배팅 을 하지만 법으로 온라인 도박이 금지되어있는 미국은 판타지스포츠 를 통해 스포츠를 즐기고있다.

판타지스포츠1

 

현재 판타지 스포츠를 서비스하고 있는업체들은 야후 팬듀얼 드래프트킹스 를비롯해 ESPN.com MLB.com 등미국 스포츠 유명 기업들이 서비스 하고있다.

미국내에서 거의 모든 온라인스포츠배팅 이나 도박이 법으로 금지되고있지만

미국내 도박법의 허점을 이용해 서비스하여 현재 45개주에서 정식으로 게임을 할수있다.

KIBET-200현재 미국내에서 2015년기준 5000만명정도가 1인당 연평균 450달러정도를 사용하면서 판타지스포츠를 이용하는것으로 알려졌다.

판타지스포츠 의 게임방법은 실제 플레이하는 각 종목의 선수를 뽑아 가상의 자신의 팀을 만든 후, 일정한 기준을 통해 각 선수의 기록을 점수화하여 종합 점수나 팀간의 승패를 겨루는 일종의 시뮬레이션 게임 이다.

 

 

판타지스포츠2

 

각종 기록의 통계화와 수량화가 발전된 야구미식축구, 농구 등 미국의 프로스포츠를 중심으로 발전돼 있다. 안타, 타점, 득점, ERA 등 각종 스탯을 경기 단위로 집계해 포인트화한 후 팀의 총점을 매긴다. 이 점수를 기반으로 각 리그별 팀의 순위를 누적된 점수에 따라 매길 수도 있고, 리그 참가 팀을 1:1로 붙여 경기당 승패를 나누는 방식으로 운영할 수도 있다. 전자를 로티서리, 후자를 헤드-투-헤드라고 부른다.

판타지스포츠3

 

미국은 판타지스포츠의 발전에 따라 각 종목의 기록에 대한 관심이 증대됐고 이런 관심은 다시 기록계산의 발전으로 이어지고 이런 발전된 기록계산법이 다시 판타지스포츠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사이클이 형성돼 있다. 한국의 카스포인트 등은 이런 판타지스포츠 발전 초기 단계의 모습이라 볼 수 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한국에서는 과거에 네이버 스포츠와 우주닷컴에서 서비스했으나, 이용자 수 부족이 원인인지 현재는 국내 리그를 판타지 스포츠로 구현해주는 사이트는 없다.

 

현재 미국내에서도 사행성이 점점 짙어 지면서 규제의 목소리가 커지고있는가운데

과연 판타지 스포츠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또 미국내 합법화된 판타지 스포츠 솔루션을 과연 우리나라에도 도입이 될수 있을지

과연 우리나라 축구배팅 , 야구배팅 , 농구배팅 , 다양한 스포츠배팅 에 얼마만큼의 영향을 미칠수있을지

관심이주목된다.

판타지스포츠의 정보는 아직 많지않고 국내에서는 이용자가 적어 이를 다루는 업체들이 많지

않지만 앞으로는 기대를 해볼만 하다!

 

코리아스포츠배팅 에서 다양한 스포츠배팅관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