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KBL 11월 14일 전주KCC vs 원주동부 분석 픽

안녕하세요. KBL 11월 14일 전주KCC vs 원주동부 분석 픽입니다.

*홈 – 전주 KCC

전주 KCC의 홈에서 열리는 원주 DB와의 화요일 만남이다. KCC는 직전경기 였던 인천 전자랜드와의 홈 맞대결에서 전태풍의 공수 활약에 힘입어 짜릿한 역전승을 따냈다. 이후 하루를 쉬고 DB를 안방으로 불러들인다. 전력 공백은 있다. 국가대표에 뽑힌 이정현이 이경기에 뛸수 없다. 하지만 KCC에는 외곽 자원들이 차고 넘친다. 전태풍과 이현민을 투 가드로 돌릴수 있고 송교창의 출전 시간을 늘리는 방법도 있다. 지난 경기에서 무득점에 그쳤던 안드레 에밋은 DB에이스 디온테 버튼과 아주 대등한 매치업을 가져갈수 있다. 몸상태가 올라온 찰스 로드 역시 로드 벤슨에 밀릴 이유가 없다. 이정현의 공백을 여러 선수들이 번갈아 메울 수 있는 KCC 다. 

*원정 – 원주동부

원주동부는 8승 3패로 당당히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직전경기였던 부산 KT와의 홈 맞대결에서 후반 들어 무시무시한 집중력을 선보이며 82-73으로 이겼다. 2연승 상승세 하지만 고양 오리온 부산KT를 상대로 모두 홈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다. 약 팀을 상대로 이변을 허용치 않았지만 이 과정에서 나온 실수도 적지 않았다. 버튼에 대한 과부하가 조금씩 걸리고 있고 윤호영이 가세하면서 한층 탄탄해진 골밑에 비해 외곽의 무게감은 여전히 낮다. 최성모 맹상훈 등으로는 두경민의 부담을 덜기가 어렵다. 여기에 동부는 11월들어 첫 원정경기가 바로 이 게임이다. 낯선 환경에 따른 불이이고 감안해야 할 것이다. 

 

*종합 

이정현의 공백은 생각보다 크지 않다 .KCC로스터가 그만큼 두껍다.

전주 KCC 승리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