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 플레이오프 5월3일 8시 00분 클리블랜드 VS 애틀란타 경기 분석 픽

[농구] NBA 플레이오프 5월3일 8시 00분 클리블랜드 VS 애틀란타 경기 분석 픽

 

클리블랜드 홈에서 열리는 애틀랜타와의 플레이오프 2라운드 1차전.
클리블랜드는 디트로이트과의 1라운드를 4-0으로 마무리하면서 충분한 휴식을 취했다.
1라운드 경기력은 흠 잡을 데 없었다.
부상자 없이 시즌을 치르고 있는 가운데 플레이오프 포함, 35승 8패를 기록한 홈 성적도 좋다
지난해 플레이오프에서 클리블랜드는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애틀랜타 특유의 패싱 게임을 완벽히 틀어막았는데
이번에도 비슷한 게임 플랜을 갖고 나올 가능성이 높다.
충분히 쉬고 나온 클리블랜드에게 경기 감각은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그만큼 압도적인 1라운드 경기를 선보인 데다 지난 시즌 동부 컨퍼런스 파이널에서 애틀랜타를 4-0으로 꺾은 자신감도 갖고있다.
애틀란타는 올 시즌 들어 알 호포드의 기복이 부쩍 심해진 데다 수비에서 많은 역할을 해내야 하는 폴 밀샙도 기복이 심하다.
제프 티그는 보스턴과의 지난 경기에서 발목을 두번이나 삐끗했다.
경기 출전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나 1라운드 내내 몸 상태가 좋지 못했던 데니스 슈로더와 함께 100% 컨디션을 유지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켄트 베이즈모어, 카일 코버 등 스윙맨들의 활약만으로는 원정에서 이변을 만들어내기가 쉽지 않다.
원정 경기력의 편차가 큰 데다 보스턴과의 6차전을 치른 혈전의 후유증도 첫 경기서부터 드러날 가능성이 높습다. 외곽이 터지지 않으면 어려움을 겪는 약점도 여전하다.
클리블랜드는 기본적으로 애틀랜타에 매치업에서 유리하다.
주전들의 부상과 이탈, 그리고 가세로 전력이 불안정했던 점을 감안하면, 한마디로 천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르브론이 플옵모드, 즉 괴수 모드다. 플옵모드의 르질라를 막기에 애틀란타는 힘들어 보인다.
클블 승 마핸승 오버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