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구] NBA 5월 15일 휴스턴 VS 골든스테이트 분석 픽

안녕하세요. NBA 5월 15일 휴스턴 VS 골든스테이트 분석 픽입니다.

*휴스턴

리그 1위, 65승 17패를 기록하며 골든스테이트에 단독질주를 올 시즌 막아버린 휴스턴 로켓츠, 미네소타를 4승 1패로 2라운드에 진출했으며 유타를 상대로도 4승 1패를 기록하며 콘퍼런스 파이널에 진출한 휴스턴이다. 이번 시즌 최고의 화력을 가진 휴스턴은 홈에서 34승 7패를 기록하고 있다.  휴스턴은 정규시즌 공격 100회당 112.23득점으로 2위를 차지했다. 1위 골든스테이트와 0.01점차이 곧 박빙이라는 결과와 최고의 화력에 두팀에 대결이라는 점이다. 휴스턴에 공격은 볼을 가진 선수가 수비수와 1대1 상황을 만드는 아이솔레이션을 중심으로 공격한다. 패스를 통해 찬스가 아니라, 하든,폴이 1:1로 맞서 드리블 돌파를 한 뒤 3점슛이나 골밑슛으로 득점을 뽑아내는 방식이다. 그렇기 때문에 그 두명에 선수에게 의존도가 훨씬 높다. 휴스턴은 이 두 선수가 좋은모습을 보여주면 대승을 거두었지만 한명이라도 부진을 보이면 어려운 경기를 가져갔다. 시즌 21.5개에 어시스트로 30개팀 가운데 26위 였다.  그 만큼 하든,폴에 1:1매치업을 통해서 경기를 끌어가기 때문에 위험성이 매우 높다. 하지만 정규 시즌 3경기에서  2승 1패로 우세를 보였다는 점이 긍정적인 요소다. 홈에서 꼭 승리를 챙겨가야한다.

*골든스테이트

리그 2위를 차지했어도 전력만큼은 NBA이 최고라고 볼 수 있다, 커리,탐슨,듀란트가 버티는 커탐듀라인은 리그에서 누구도 넘볼 수없는 화력에 선수들이라는 점이다. 자타공인의 최고 우승호보 골든스테이트는 디펜딩 챔피언으로써 그 자리를 지키기 위해 휴스턴을 꺾어야한다. 골든스테이는 공격 100회당 112.24득점으로 1위에 올랐다. 매우 공격력 성공율이 높은 팀이라는 것이다. 골든스테이트의 경우는 ‘볼 무브먼트’가 트레이드마크이다. 계속해서 볼을 돌리면서 선수들에 순적적인 ‘오프-더-볼’ 움직임으로 골밑슛 찬스나 외각슛 찬스를 만들어낸다. 선수들에 정교하게 움직이는 시스템은 매우 팀플레이를 이끌어낸다. 어떤 선수가 나오던 그 선수를 대신할수 있는 능력을 가진 골스이다. 어시스트 부분을 보면 경기당 29.3개로 리그 1위에 올라와있다.  그만큼 팀 플레이적인 요소가 매우 뛰어난 팀이라는 점은 휴스턴이 무섭게 볼 수 없다. 또한 3명에 슈퍼스타가 동시에 터지면 일단 패배이다. 하지만 두명정도만 터져도 승리를 가져갈 확률이 매우 높다.  모든 도박사들에게 우승 후보1순위에 예측을 받았기 때문에 챔피언자리를 지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

*종합

최고의 화력에 팀끼리 맞붙는 1차전, 휴스턴에 극장홈에서 펼쳐진다. 하지만 선수매치업에서 많이 차이가나보이는 휴스턴, 커리탐슨은 몰라도 듀란트를 누가 막느냐가 관건이다. 또한 폴과하든 한명이 부진하면 어떻게 경기를 펼치느냐가 문제일 것이다. 또한 폴에 처음 콘퍼런스기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느냐가 변수로 작용한다. 디펜딩 챔피언 골든스테이트는 경험이 풍부하기에 경기를 잘 펼쳐나갈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