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10월 28일 LA 다저스 vs 휴스턴 애스트로스 경기 픽

안녕하세요. 키벳입니다.

MLB 10월 28일 LA 다저스 vs 휴스턴 애스트로스 경기 픽입니다.

 

1차전에서도 양쪽에서 터진 홈런 3개가 경기의 승패를 가르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었다면2차전에서도 그런 양상은 동일했습니다.

다만 홈런이 터진 시기와 갯수의 차이가 있을 뿐이죠.

다저스 타자들은 일찍부터 벌렌더를 공략해 홈런 2개를 뽑아내며 승기를 잡았습니다.

하지만 결국 후반에 젠슨부터 시작된 다저스의 뒷문을 무너뜨리는데 일등공신이 된 휴스턴의 홈런 4방에 무너졌죠.

조지 스프링어, 알투베, 코레이아, 곤잘레스까지 휴스턴의 중심타자들이 제대로 각성했습니다.

무엇보다 철벽방어로 이름이 높았던 다저스의 불펜을 무너뜨렸다는 데 큰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3차전, 허리케인 하비가 휩쓸고 지나간 자리에서 휴스턴이 월시에 도전합니다.

다저스의 선발로는 다르빗슈가 일찌감치 내정되어 있었습니다.

다르빗슈는 포스트시즌동안 2승 0패, 11.1이닝동안 방어율 1.59를 기록하며 가장 좋은 활약을 펼친 선발투수죠.

이전까지 텍사스에 있으면서 휴스턴 타자들을 많이 상대해봤을 법 합니다.

휴스턴의 3차전부터는 정말 힘든 고민의 연속일텐데요.다르빗슈가 일찍 정해져있던 것에 반해, 휴스턴은 막판까지 고민을 거듭하다가 결국 맥쿨러스로 결정했습니다.

챔피언십시리즈에서 양키스를 상대로 4차전 선발, 7차전 불펜으로 나왔었죠.

 

다저스에서도 코리 시거가 복귀 후 2경기에서 맹활약을 해주고 있고,찰리 칼버슨과 푸이그, 페더슨이 홈런을 때리면서 휴스턴과 똑같이 홈런 4개를 기록했으니 정말 박빙이었죠.

연장 12회때 아쉽게 끝나지만 않았어도 2차전이 언제까지 이어졌을지 까마득합니다.

1,2차전을 거치면서 양팀이 얼마나 쟁쟁한 팀들인지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휴스턴 애스트로스 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