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6월 2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VS LA 다저스 분석픽

안녕하세요. MLB 6월 2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VS LA 다저스 분석픽입니다.

*홈- 세인트루이스(NL 중부지구 2위)

마르티네즈의 완벽투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성공한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는 아담 웨인라이트(5승 3패 4.20)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28일 콜로라도 원정에서 7이닝 3안타 무실점이라는 놀라운 투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웨인라이트는 최근 3경기에서 20.1이닝 1실점이라는 엄청난 위력을 과시하고 있는 중이다. 홈이라는것도 웨인라이트에게는  강점이고 낮경기는 가히 언터처블 수준. 전날 경기에서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단 2점에 그친 세인트루이스의 타선은 이번 시리즈에서의 득점력 부진이 여러모로 걸린다. 그래도 오승환은 여전히 마무리로서 위용을 과시하는 중.

*원정-  LA 다저스(NL 서부지구 1위)

타선의 부진으로 연승이 끊겨버린 LA 다저스는 브랜든 맥카시(5승 1패 3.28)를 내세워 반격에 나선다.  28일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2안타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맥카시는 최근 2경기 연속 승리로 호조를 보이고 있는 중이다. 낮경기 역시 대단히 강하지만 부상에서 복귀 이후 원정에서 부진했다는건 이번 경기의 문제가 될수 있는 부분. 전날 경기에서 마르티네즈의 쾌투에 막히면서 단 1점에 그친 다저스의 타선은 연승 기간중의 폭발력이 꺼져버린게 영 걸리는 부분이다. 불펜의 소모를 줄인건 전날 거둔 최고의 소득일듯. 

류현진은 호투했지만 마르티네즈가 더 위였다. 그리고 그 결과는 세인트루이스의 승리였다. 기세는 다시 팽팽해진 상황. 맥카시가 이번 시즌 기대 이상으로 잘 던지고 있지만 아무래도 원정이라는게 불안한 부분이다. 반면 최근의 웨인라이트는 전성기의 그것을 방불케 할 정도고 무엇보다 낮경기에서의 투구가 보통이 아니다. 상성에서 앞선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세인트루이스 승리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