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6월 9일 시카고 컵스 VS 콜로라도 록키스 분석 픽

안녕하세요. MLB 6월 9일 시카고 컵스 VS 콜로라도 록키스 분석 픽입니다.

*홈- 시카고 컵스(NL 중부지구 2위)

선발의 부진이 그대로 연승 종료로 이어진 시카고 컵스는 존 레스터(3승 3패 3.91)가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4일 세인트루이스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패 없이 물러난 바 있는 레스터는 최후의 보루인 홈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는게 아쉬운 부분이다. 금년의 레스터는 예년만큼 홈에서의 압박감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막판까지 집중력을 보여주면서 5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컵스의 타선은 홈에서의 화력만큼은 기대를 걸수 있을듯. 불펜은 그래도 꾸준함 자체는 유지하고 있다.

*원정- 콜로라도(NL 서부지구 1위)

투타의 조화로 4연승 가도를 달린 콜로라도 로키스는 타일러 챗우드(5승 7패 4.60)가 시즌 6승에 도전한다. 4일 샌디에고 원정에서 8이닝 4안타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바 있는 챗우드는 현존 투수중 가장 원정에서 강한 투수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최근 2경기 연속 원정에서 7이닝 이상 1실점 이하로 호투한건 분명한 강점이다. 전날 경기에서 클리블랜드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8점을 올리는데 성공한 콜로라도의 타선은 산 아래에서의 타력이 떨어진다는게 이번 경기에서 변수가 될수 있어 보인다. 그러나 불펜은 원정에서 더 호조를 보일수 있을듯. 

   컵스의 연승은 끝났지만 콜로라도의 연승은 이어졌다. 그러나 기세는 막상막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허나 최근의 레스터가 영 기복이 심한 문제를 드러내고 있는 반면 챗우드는 여전히 원정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산 아래로 내려오긴 했지만 이전의 콜로라도 타선과는 이야기가 다르다. 기세에서 앞선 콜로라도 로키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콜로라도 승리 추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