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7월 14일 볼티모어 vs 텍사스 경기 분석 픽

이번 경기 선발은 알렉스 콥이 나선다. 이번시즌 16경기 2승11패 6.57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직전 미네소타 원정 경기에서 5이닝 5실점(4자책)으로 패전을 기록하였다. 이번시즌 기복이 상당히 심한 콥은 타선 지원을 받지 못한 경기들도 존재하지만 스스로 호투를 보이지 못한 경기들이 더욱 많다. 시즌 홈 경기에서는 5경기 0승4패 6.52의 방어율로 아직까지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있는데 홈 경기에서는 평균적으로 4실점 이상의 경기들을 펼치고있으며 첫경기를 제외하면 4경기 연속 피홈런을 허용하는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있다. 텍사스를 상대로는 5경기 1승0패 2.91의 방어율로 템파베이시절 텍사스에게 강점을 보인 전력을 보였다는점에서 호투를 기대해 볼수있을것으로 보인다. 엔드루스에게 3할의 피안타율로 약점을 보였고 추신수에게 .417의 피안타율로 상당히 약하기는 하지만 벨트레에게 강했다는점은 호재가 될수있겠다. 콥으로서는 홈경기에서 홈런을 허용하며 무너지는 경향이 많았던만큼 피홈런 부분을 조심해야 할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 선발은 콜 헤멀스가 나선다. 이번시즌 18경기 4승8패 4.28의 방어율을 기록중이다. 앞선 디트로이트 원정 경기에서 0.2이닝 7실점으로 크게 무너지며 패전 투수가 되었다. 수비진의 도움을 얻지 못하며 무너지기는 하였지만 최근 2경기 연속 7실점이라는 좋지 못한 경기 내용을 보였다는점은 해멀스에게 부담이 될것으로 보인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기는 하지만 해멀스의 경험은 충분히 지금의 위기상황을 벗어날 힘을 찾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타선 부진을 보이는 볼티모어를 만났다는점이 해멀스에게는 가장 반가운 부분이다. 볼티모어를 상대로 5경기 1승3패 4.28의 방어율로 크게 좋은 성적이 아니고 지난시즌 볼티모어 원정 경기에서 5.1이닝 7실점으로 크게 무너진 전력을 가지고있기는 하지만 이번시즌 볼티모어 타선은 상당히 부진하다. 또한 해멀스가 핵심인 마차도에게 극도로 강한 모습을 보였고 아담존스에게도 강점을 보인만큼 3개의 피홈런을 허용한 트럼보만 조심한다면 충분히 반등을 보일만한 흐름을 찾을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부진한 두 선발진의 맞대결인만큼 타선 집중력이 가장 필요해 보이는 경기이다. 알렉스 콥이 텍사스를 상대로 좋은 상대전적을 보유하고있다는점에서 시즌 홈 첫승을 기대해 볼수있는 경기가 될수 있겠지만 해멀스가 앞선 2경기에서 부진했던만큼 멘탈적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은 경기이다. 해멀스의 경험을 고려하여본다면 부진한 볼티모어 타선이 고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고 텍사스가 하루의 휴식을 취한만큼 두팀의 불안한 불팬진 대결에서도 텍사스가 앞설수 있다는점에서 이 경기는 텍사스의 승리를 추천한다.

 

*텍사스 승리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