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MLB 8월 10일 샌프란시스코 VS 피츠버그 경기분석 픽

홈 – 샌프란시스코 

또다시 불펜이 무너지면서 연패의 늪에 빠진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앤드류 수아레즈(4승 7패 4.60)가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 에 오릅니다. 5일 애리조나 원정에서 50이닝 8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수아레즈는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1승 1패 8.100이라는 큰 부진을 겪는 중이며 수요일 경기에서 카이클 공략에 실패하면 서 단 1점에 그친 샌프란시스코의 타선은 홈에서의 부진이 이제 위험 수준에 이르렀다고 해도 과언이 마닐 정도입니다. 불펜이 2경기 연속 선발 투수들의 승리를 날려버린건 큰 후유증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원정 – 피츠버그

투타의 조화를 앞세워 연승에 성공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는 미반 노바(6승 6패 4.49) 5일 세인트루이스와 의 홈경기에서 4이닝 4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인 노바는 최근 2경기 연속 50이닝 이하 4실점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입니다. 특히 홈에 서 그러한 문제가 터졌다는건 원정에서의 노바는 더 기대가 되지 않는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전날 경기에서 콜로라도의 투수진 상대로 11 안타 4점을 올린 피츠버그의 타선은 일단 타력 자체는 나쁘지 않지만 하산 후유증이 문제가 될 가능성이 있고 불펜 대결은 비슷한 전력을 유지 하고 있습니다.

종합분석

수아레즈와 노바 모두 1회 실점 확률이 꽤 높은 투수이며 서로 점수를 얻고 2회를 시작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6회까지 접전이 벌어지겠지 만 7~8회 정도에 샌프란시스코가 결승점을 얻고 승리까지 가져갈수 있을 것이며 예상 스코어는 6:4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합니다. 양 팀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극과 극을 달리고 있습니다. 양 팀 모두 선발 투수에게 기대를 걸기 힘들다는 공통인 상황에서 샌프란 시스코의 타격이 부진하지만 피츠버그 역시 하산 후유증을 고려한다면 고전 가능성이 높은 편입니다. 허나 샌프란시스코의 불펜이 크게 흔들리긴 해도 휴스턴과 피츠버그는 레벨이 다릅니다. 뒷심에서 앞선 샌프란시스코  승리 가까워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