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 NPB 5월 15일 히로시마 VS 주니치 경기 분석 픽

안녕하세요. NPB 5월 15일 히로시마 VS 주니치 경기 분석 픽입니다.

 

선발의 붕괴가 그대로 완패로 이어진 주니치 드래곤즈는 라이델 마르티네즈(1패 3.60)가 분위기 전환을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시즌 첫 등판이었던 6일 한신과의 원정 경기에서 5이닝 2실점의 투구로 패배를 당한 바 있는 마르티네즈는 전형적인 쿠바산 유망주의 투구를 이어간 바 있다. 일단 홈이라는건 강점이 될수 있는 부분. 일요일 경기에서 9회초에 집중력이란걸 보여주면서 5점을 올린 주니치의 타선은 이번 시즌 홈에서 .251의 타율을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포인트다. 그러나 불펜 대결로 간다면 꽤 위험해질 것이다.

 

비로 인해 이틀의 휴식을 가진 히로시마 토요 카프는 나카무라 유타(3승 2.53)를 내세워 3연승에 도전한다. 1일 요미우리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나카무라는 이번 시즌 한단계 발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다. 작년 주니치 상대로 홈에선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이번엔 다를 것이다. 토요일 경기에서 한신의 투수진을 무너뜨리면서 6점을 올린 히로시마의 타선은 과연 그 기세를 나고야돔으로 가져갈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아무래도 구장 효과를 무시하기는 어렵기 때문. 지친 불펜에게 이틀의 휴식은 분명히 호재가 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