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월드컵 16강 브라질 VS 멕시코 경기 분석 픽

브라질 – E조 1위를 확정한 브라질은 F조 2위 멕시코와 8강 진출을 놓고 겨루게 된다. 네이마르가 부진했지만 쿠티뉴의 환상적인 활약으로 경기를 이겨가는 모습이였다. 세계랭킹 2위인 브라질은 이번에 만나는 멕시코와 역대 전적에서 23승 7무 10패를 기록하면서 희망적인 기록을 보여주고있다. 치치 감독은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상대 진영에서 수적 우위를 가져가는 걸 중시한다. 이를 바탕으로 피지컬과 기술, 창의력과 팀플레이의 헌신을 조화시켜 상대를 무너뜨리는 스타일이다. 하지만 예선에서는 브라질답지않게 생각보다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걱정하게 만든다.

멕시코 – F조 2위로 월드컵에 겨우 진출하였다. 대한민국이 독일을 이겨주면서 아슬하게 16강에 진출했지만, 상대가 브라질이다. 갑작스러운 경기력에 변화가 생기면서 스웨덴에게 패배를 당하면서 16강에 오르지못할뻔했다. 스웨덴에 높이에 계속해서 고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멕시코다. 특히 역습에서 무기력한 모습, 공격전개과정이 답답했던 경기이다. 아마도 브라질은 상대로는 역습찬스를 살려야하지만, 매우 버거워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멕시코는 1994년 미국월드컵부터 이번까지 7회 연속으로 16강에 올랐지만 만만치 않은 상대와 맞닥뜨리면서 8강 진출에 먹구름이 드리웠다.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스웨덴에 0-3으로 대패해 E조 1위랑 만나게 되는 F조 2위로 밀린 것이 뼈아프게 됐다. 그만큼 이제는 오초아의 어깨가 무거워졌다. 과연 세이브순위 1위다운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대한민국이 올려준 16강에서 멈춰버릴 것인지 매우 궁금해진다. 

 

브라질은 네이마르가 살아난다면 더욱 더 쉬운 경기를 치를 것이다. 전력적으로도 매우 앞서고 있지만, 멕시코에게 월드컵에서 강한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한다. 쿠티뉴가 계속된 활약을 보여주기에 멕시코로써는 네이마르 뿐만아니라 쿠티뉴까지 봉쇄해야한다. 브라질이 역습만 잘 막아낸다면 멕시코에게 실점은 하지않을것이라고 예상한다. 그만큼 어렵지않을경기이다. 무난히 8강에 오르지않을까 생각하지만, 독일을 이긴 멕시코인만큼, 방심해서는 큰 코 다칠 경기일 가능성도 보인다. 

멕시코는 수비적인 전술을 잘 다듬어서 나왔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아마도 역습찬스를 이용해서 골찬스를 노릴 만큼, 매끄러운 공격전개도 보여주어야한다. 전력상 매우 밀리는 것도 사실이며, 브라질에게 약한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이번 경기 버거워보이는 것은 사실, 스웨덴전에서 패배가 너무나 아쉬워졌다. 과연 독일전에서 보여주었던 경기력과 투지를 다시한번 보여줄지가 중요하다. 네이마르와 쿠티뉴를 봉쇄하는 것이 첫번째 임무라고 생각한다. 거기에 제공권 싸움에서 얼마나 밀리지않는지도 중요하다. 

이번 경기 브라질이 주도권을 잡아가지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멕시코 수비도 만만치않으며, 오초아가 버티는 골문은 공략하기 더욱 어렵기에 재미있는 경기가 되지않을까 예상하지만, 승리는 전력적으로 매우 앞서는 브라질이 되지않을까 생각한다.